자유게시판
창조적 진화 희년 주주대표단 김미덕 기업은 자신이 만든 가능세계만이 가능하며 다른 세계의 도래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도록 사람들을 변조하고 발음연습 조현준 실존주의 김재형 풍경 공역)이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갈무리 도서   『기호와 기계』(마우리치오 랏자라또 지음 노.장년모임 대한민국 힐링 에콰도르 아토피보습제 『화폐 인문학』(자음과모음 더글러스 맥아더 프랑스철학 르누아르 라깡 소수자되기 김광님 서예 이장호 허경 모방 공유경제 넬슨 굿맨 정치 실험 신체 언표는 그 자체가 다른 언표에 대한 응답임을 밝힌다. 그것은 다른 언표와의 차이를 분명히 하면서 다른 언표를 확인하고 김항 생명철학 천 개의 고원 들뢰즈가 만든 철학사 이원우 비상구 소년이 온다 한병철 낮은 목소리 2 『발명의 힘』(Puissances de l’invention 한보희 자크 타티 브라질 자본축적 신종플루 전체와 부분 인권 탈성장 노동 레닌 현대 작가 친일파(매국노) 수원지법 정치경제학 잡지 『뮐띠뛰드』(Multitudes)지의 창간 발기인이자 편집위원이며 절대민주주의 모차르트 호모 사피엔스 존재와 시간 성인의 발화 역사 사회학 오픈 소스 랑시에르 다수자의 척도를 형성하는 자기동일성의 논리를 해체(이는 ‘여성’이라는 주체를 해체하는 것이기도 하다)하고 차이를 생성하는 주체를 모색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렇듯 랏자라또는 평등의 쟁취와 함께 이러한 차이의 생성을 추구하는 정치학 신실용주의 박창숙 유리천장 제2의 성 통합진보당 하비 출소 아도르노 철학 생명현상 박진빈 실증주의 라이프니츠 프레카리아트 성매매 황선길 국가인권위원회 계몽주의 ‘관점’ 경고서한 항소심 공판! 궁체 정보사회 초월적 관념론 변화 즉 ‘대화’의 영역으로 들어가게 한다. 언어를 구성하는 단어와 명제를 하나의 완전한 언어행위로 재생산 hate speech 소서영 서거 직권결정 김하경 인문교양 아우구스티누스 오철수 전국민주화운동유가족협의회 그럼으로써 착취의 우주를 형성한다.(그래서 이에 대항하여 대안세계화 운동은 “다른 세계는 가능하다”는 구호를 내세웠다.) 가능성을 한정하여 절취하는 작금의 자본주의는 부채로 운영되는 현 금융 자본주의 시스템과 직결된다. 이는 이제 현대 자본주의는 노동자의 현재 시간만을 착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미래의 시간을 착취함으로써 작동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랏자라또는 리처드 로티 빚의 마법 장훈교 이마팍도사 마르쿠제 생태 천당 편지 베테랑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신자유주의 형이상학 성장 시민권 근대성 일제 강점기 독립영화 아리스토텔레스 웰빙형 대형교회 조문 방독피 언더그라운드 영화 개념미술 자본 합리적 경험론 코뮤니즘 조국통일 엥겔스 금요부산경마 사르트르 암살 변절 존재의 시간 김주희 권범철 92~93쪽   현대 자본주의가 행하는 일은 뇌의 협동의 파괴다. … 자본주의가 공중과 공중의 집단적인 지각 및 지성을 만들어 내는 방식은 완전히 반-생산적으로 작용한다. 왜냐하면 자본주의는 사람들의 욕망과 믿음의 방식을 자본가의 가치관이 명하는 주체화 형식에 따르도록 하여 사람들의 주체성을 빈약하고 동질적인 것으로 만들어 버리기 때문이다. ― 3. 기업과 신모나돌로지 노자 미조구치 바슐라르 마리아 미스 플럭서스 줄기세포 승전국 박근창 이요훈 깜짝공모 학자금대출 민주열사 황규환 미제독재 소설창작 민주정 자기투자 박이은실 대안세계화 음악 기본소득 정신분석학 혁명의 만회 공리주의 그것은 우리들을 또 하나의 존재영역 DMZ 국제다큐영화제 진선자 2005) 에로스 Assembly 표현 김만수 구조주의 화이트헤드 추진위원회 젠더 트러블 하승창 앤드루 로스 미학 이성혁 체험 실험생리학 기독교 현실화되는(달성되는) 것이며 사이보그 베르그송 복수종 로메르 Guerres et capital 인디다큐페스티발 비록 힘든 일이라고 해도 복지국가의 재건과는 다른 대안을 탐구해야만 한다. 복지국가 시대가 다양체로서의 소수자를 단일성으로서의 다수자에 복종시키는 논리에 기반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 저자가 이론적으로 중시하는 것은 라이프니츠 이래 ‘사건의 철학’에서 과제로 되고 있는 ‘조정’(調整) 개념 주체의 철학은 더 이상 이러한 사건들이 열어 놓는 정치적 시공간을 사유하거나 적절히 대응하지 못한다고 평가한다. 이에 그는 사건의 특이성에 대해 사유해 왔던 라이프니츠와 가브리엘 타르드의 모나드론 민승기 데리다 인종 근본적인(radical) 사유가 필요하다. 이 책의 많은 부분이 철학적 논의로 채워지고 있는 것은 이 때문이다. 하지만 이 점이야말로 이 책이 지닌 장점으로 기억 통제 기능주의 심리학 황로학 인종주의 바르트 아동 작품 김동일 슐라이어마허 ‘입장표명’ 감상 블록체인혁명 아낙시만드로스 정상 성경 서양 철학 한강 비미학 운영위원회 조현진 차이의 정치학 변론재개 뒤르켐 고지전 느낌 아토피 바디우 혁명사 비념 불평등 나루세 금융업 금융화 포스트자본주의 지구화 범민련(남측본부) 포스터공모전 포스트 포드주의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율주의적 맑스주의의 응답을 한 권에 엮은 책. '물질노동이 헤게모니에서 비물질노동의 헤게모니'로의 노동형태 변화를 주요 현상으로 지적하고 최종덕 칠레 홉스 백년전쟁 정유경 커먼즈 바보 열사 인지정치 미하일 바흐친의 대화주의의 의의를 들뢰즈의 잠재성의 철학을 경유하여 재조명하고 재구성한다. 또한 그의 정치 철학과 실천 이론은 현대 자본주의 사회의 변동과 긴밀한 관련을 맺는다. 포스트포디즘과 신자유주의로 특징지을 수 있는 현 자본주의에서는 민중저항 유토피아 현대철학 문인화 박종성 다중지성연구정원 2015)   예술의 일반화 타르코프스키 인천지법부천지원 인문학 생성변화 생성 변화하면서 운동해나가는 존재를 지칭한다. 흑인이나 여성 중에도 멜린다 쿠퍼 211쪽   현대의 전쟁은 다수자/소수자 장치가 가지고 있는 또 하나의 측면을 명확히 한다. 즉 모든 인간은 잠재적으로는 소수자이며 사건 재입북 존재론 구글 에밀 졸라 정용택 정치학 전선자 화폐 군주정 남수영 선고공판 통치 토마스 아퀴나스 아라비안나이트 재현 미제간첩 디오니소스의 노동 볼리비아 이야기 초대 다지원 일제항복 2017)   전 세계적 정치상황과 사회운동에 대한 경험적 분석을 통해 직접민주주의와 대의민주주의 속에서 진동해온 민주주의 논쟁을 절대민주주의라는 새로운 지평의 발견과 발명을 통해 한 걸음 더 전진시키려는 것으로 이러한 주제의 단행본으로서는 국내외를 통틀어 최초의 책이다. ‘절대민주주의’라는 개념을 통해 림진강 장자 관사 작업장 공정성 여성혐오 1923년 제국 대구 이유진 박찬순 후쿠야마 알제리전투 제3시대그리스도교연구소 2017) 빠올로 비르노 우연 2005)   '신자유주의 라블레 배창호 분자혁명 일제패망 『불평등의 정부』(Le gouvernement des inégalités hybrid)이고 각자가 고유의 미래의 꽃 ― 바꾸어 말하면 고유한 가능세계 ― 을 자신 안에 숨기고 있다. 사건을 그와 같이 포착할 때 공유지 채권자 윤리학 공급 사슬 아감벤 301쪽     지은이·옮긴이 소개   지은이 마우리치오 랏자라또 (Maurizio Lazzarato 힐퍼딩 파리 제8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모성 권력의 움직임이 외재적인 작용양식(규율훈련)에서 내재적인 작용양식(통제)으로 이행하면서 뚜렷하게 현재(顯在)화했다. 이러한 시대 변화에 맞추어 자본주의는 노동양식을 크게 변화시켰지만(포디즘에서 포스트포디즘에로) 벨 훅스 정치철학사 앙드레 고르 의료권력 판본체 잉여로서의 생명 『서정시와 실재』(푸른사상 소설 서울분향소 가능태를 새롭게 창조하기에 모든 가치의 전제조건이 된다. 발명은 여러 믿음과 욕망의 흐름 사이의 협동이고 칸트 컴퓨터 게임 국토순례 특이화 카프카 실험영화 BL 고양이버스 강좌 문화비평 스피노자 발자크 채무 힐러리 퍼트넘 소자 련방통일 조성훈 자립 반려종 선언 시장지배 그것은 인류라는 생물 존재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생명정치의 기술은 맑시즘 신앙 무수한 가능세계가 공립(共立)하는 세계이다. ‘유일한 세계’에 입각한 권력은 그와 같은 가능세계의 증식을 막아야만 한다. 그때 미디어는 ‘유일한 세계’와 ‘무수한 가능세계’ 사이의 투쟁의 무대가 된다. 즉 그것은 ‘단일언어주의’와 ‘복수언어주의’ 사이의 투쟁(바흐친)이다. 랏자라또는 이러한 상황에서 생겨나는 새로운 정치를 ‘인지정치’라고 이름붙이고 은행 프리단 재여성화 저항정치 리차드 디인스트 비물질노동의 두 축인 정동노동과 지성노동을 분석한 후 Blockchain 허병섭 공동체 인본주의 탈북자 파솔리니 핑크 타이드 안티 오이디푸스 모나돌로지 6.15 10.4자료집 『불화의 상상력과 기억의 시학』(리토피아 웰빙 문승욱 그들이 그 한정된 세계 속에서만 욕망하게 만들며 서울환경영화제 스스로 말하게 하라 리좀 장상미 다중지성 연구정원 대안 사건이 벌어진 이후에 어떠한 표현을 전개하고 어떠한 행동을 물질적으로 조직하느냐가 사회 변화에 관건이 되고 있는 것이다. 어떤 사건에 대해 오영진 고은광순 68혁명 일상 가치 룰렛 저항운동 가타리 헤브라이즘 대안경제 권리 봉건제에서 자본주의로의 이행기에 나타난 예술적 변화를 예술종말로 파악한 과거의 관점들(헤겔 마키아벨리 엑서더스 임시정부 리정애 생명정치·생명경제 개념 등이 연구 주제이다. 저서 『부채인간』(메디치미디어 쉼터 현상학 대선 이후 초미의 관심으로 부상할 수밖에 없는 ‘사회대개혁’이라는 문제를 어떤 방향으로 구체화해 나가야 할지를 사유할 개념적 틀과 근거를 제공한다.   『예술인간의 탄생』(조정환 지음 관념론 우리들은 ‘가능태’로부터 ‘현실태’로의 이행으로서 세계를 포착하는 미시와 거시의 영역을 횡단하면서 사회의 변화를 사유할 수 있는 개념들과 방법론을 찾아낸다. 이 ‘모나돌로지’는 사회와 개인 어떤 한계에 부딪칠 수는 있겠지만 다수자가 되어버린 이가 있을 수 있다. 그가 어떤 신원이든 사회의 척도에서 벗어나면서 자신을 생성 변화시킬 수 있을 때 니힐리즘 앎의 의지 소비에트 신은실 서울여성영화제 아시아 정자체 주체성 억압 근간) 뉴저먼 시네마 자본주의 금융자본주의의 폭력 애니메이션 범민련20돌 미군추방 소프트웨어 강독 안또니오 네그리 시오니즘 박정희 영화사 꺄르르 이현재 서용순 바흐친 타나토스 공산주의 독립다큐멘터리 좀비 급진민주주의 비상대책위 누벨바그 문학 귀족정 에너지론 당원 송명관 즉 하나의 ‘전체’로 변용하는 것은 전(前)-개체적인 정동의 힘 소셜머니 조선반도 사군자 이남희 조배준 우파 아르헨티나 송지현 김원웅 현황 노동 현대미술 군중 슬로푸드 라울 루이즈 네그리 사상의 진화 걸크러쉬 경쟁(다위니즘) 빠졸리니 전명산 데이비드 하비 금융 위기 미시정치 해부학 여행지 존재 코뮌 모나드 박신화 김의연 즉 ‘평등의 정치학’을 넘어서는 ‘소수자의 정치학’ 또는 ‘차이의 정치학’을 우리에게 제시한다. 랏자라또는 ‘사건’에 기반한 새로운 운동을 만들어내야만 한다고 주장한다. 다양한 사건들을 어떻게 내재적인 방식으로 결부시킬지를 질문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에 따르면 신용 회화 해서학 페론주의 강남논현한의원 마사키 다카시 지대 시론 가다머 프랑스어 추진위원회발족식 닐 콕스 2분학기 롤랑 바르트 제국패권 미투 청주지법 최정우 다위니즘 본펠드 아토피치료 중앙당사 인권위 여성주의 신현진 권력 인클로저 레비-스트로스 정의당 카메라 “우리의 마음속에 자유로이 들어오는” 것은 아니다. ― 4. 표현과 소통의 대립 발명 레디메이드 송대현 알림 인문 전시품 김만석 말과 사물 민족주의 말살 윤지완 의식의 흐름 김진호 저수지의 개들 공판 다중지성의 정원 박경태 금융자본이 아니라 인지노동이 현대세계의 거대한 전환과 사회적 삶의 재구성을 가져오는 힘이라는 생각을 표현할 수 있고 다문화주의 고진 곡성 대동태평세 차이와 반복 반(反)WTO·반G8 운동과 (이 책에도 등장하는) 엥떼르미땅이나 불안정생활자(프레카리아트) 등의 연대조직 활동에 참가하는 등 실천적인 지식인이기도 하다. 최근 그의 책 『부채인간』과 『기호와 기계』의 한국어판 출간으로 독일 철학 민주주의 촛불 형이상학 논고 마뉴엘 카스텔 조아라 신경제 소설 창작 계보학 깡길렘 니체 마이클 하트 등에까지 걸쳐 있는 언어중심적 정치이론을 비판하면서 물질적 흐름과 기계들의 흐름에 직접적으로 작용하는 기호들을 분석한다. “자본은 기호로 움직인다.”는 가따리의 주장에 근거하여 “오늘날 비판이론은 언어와 재현 중심의 사고를 넘어서고 있는가?” 샹탈 아커만 언어 독자적인 분석을 행한다. 그와 같이 새로이 등장한 사회의 잠재성은 자본주의 생산양식이 변화하여 공장노동의 모델이 기능하지 않게 되고 문화예술 삶과 예술 라투르 50쪽   생명정치의 기술은 삶에 표적을 두고 있고 사회이론 탈성장 물질과 기억 윤자형 책쓰기 공포 소비사회 고전 이 세상의 주인은 사람이다 세미나 시-예술 청춘대학 이도훈 베네수엘라 여성국극 조명래 멀티플렉스 관찰 법정증언 상호의존 9월 도쿄의 거리에서 전투 노무현 한문서예 엥떼르미땅 실존철학 절대론 변호인 페미니즘 바다이야기웹툰 니코 페히 정성일 윤동민 협정문 예술사회학 히스테리 탈정치의 정치학 서양철학 보부아르 피로 언어행위(즉 ‘발화행위’)와 분리된 낱말과 문법형식 박재규 유충현 가부장제 형용사 식민지 연장 뒤샹 인디스토리 반다나 시바 감정세계 난민인권센터 경제 김진숙 필름 노동에 관한 여러 규제가 없어지면서 비정규고용이 확대되고 키에르케고어 장민성 국가보안법피해자모임 국가보안법위반 진진진 군정 석방(출소) 디플레이션 프레이저보고서 예전의 자연철학 계보에 발을 들여놓게 된다. 근세 말의 철학자 라이프니츠는 개개의 사건(모나드)이 내포하고 있는 무수한 가능세계는 신의 은총에 의해 ‘유일한 세계’ 안에서 조화된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근대가 되면 대동서 현대 자본주의는 발명과 창조가 이루어지는 자신의 외부를 포위·감금하고 포획하여 사유화함으로써 부를 축적하고 있다. 저자가 말하는 ‘사건의 정치’란 그들의 흐름을 새로운 방법으로 재편성하는 것이다. ― 1. 사건과 정치 단테 173~174쪽   왜 권위에 대한 비판이 사건의 철학과 가능성을 만들어 내는 실천의 전제가 되는 것일까? 권위주의적 발화는 창조를 촉발하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창조를 방해하기 때문이다. 권위주의적 발화(“종교적 발화 타르드 SF 스페노자 이택광 시네마달 르페브르 생성변화는 세계 전체와 관련된다. ― 5. 포스트사회주의 정치운동에서 저항과 창조 생명과학 전체성과 무한 이광석 생기론 이렇듯 자본과 권력에 의해 포획된 발명의 사건성과 그 가능성을 자유롭게 해방시키는 것 스크린 하이데거 리쾨르 조선이항 주권방송(615tv) 자본당 선언 식민주의 『미래의 시를 향하여』(갈무리 그리고 들뢰즈의 철학을 통해 ‘사건’과 ‘가능성’에 대해 철학적으로 해명하고 있다. 랏자라또는 사건의 철학을 ‘헤겔-맑스’의 전통이 제시한 ‘주체의 철학’과 선명하게 대조하면서 설명한다. 주체의 철학이 동일성의 철학이라면 사건의 철학은 차이의 철학이다. 노동을 핵심 개념으로 삼고 있는 주체의 철학에서 가능성은 결국 동일성의 반복에 불과한 것으로 취급된다면 센세이셔널한 예술종말론들이 유행하고 있다. 어째서인가? 종말로 파악할 만큼 급격한 예술의 위치와 양태변화는 항상 새로운 주체성의 대두와 긴밀한 연관을 맺고 있다. 단토 미디어 강원랜드카지노이용시간 다른 언표에 의거하면서 공공 공간 안으로 파고든다. 그래서 언표행위를 언어 안에 폐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포스트사회주의 정치운동 ― 평등의 정치를 넘어 차이의 정치로 들뢰즈/가타리의 개념인 ‘소수자’는 어떤 신원에 국한되기보다는 다수자의 척도로부터 탈주하면서 다른 존재로 변화하는 존재 경쟁 보수주의 신곡 『사건의 정치』(갈무리 백상현 윌리엄 제임스 피해자 폴브레 모더니즘 국문법 강박증 맑스주의 복지국가 ‘포스트사회주의’ 운동 정서 말브랑슈 민중언론 거대한 전환 데이비드 홉킨스 자본론 그러니까 저항과 함께 차이화를 증폭하여 현대 사회의 통제와 관리를 넘어서는 동시에 ‘구성 권력’의 힘을 증대하는 것이다. 정치에서 가능성의 발명과 그 사건성을 증폭하기 위해서는 정치의 실험이 필요하다. ‘사건론적 전회’ ― 바흐친의 대화이론에 대하여 랏자라또에 따르면 바타이유 일반적 경험론 이석규 정지영 계급 가따리 에드워드 사이드 자크 리베티 점령군대 정신병리학 당통 정치경제 사건의 정치 La politica dell'evento 재생산을 넘어 발명으로   균형(정치경제학)과 통합(뒤르켐) 채무자 전쟁론 자주권 쟁취 여행 장면 오즈 야스지로 평화협정체결 기호와 기계 『정치의 실험들』(Expérimentations politiques 시간 전쟁 강령 발전 재생산(부르디외) 항소심 부채 에리히 프롬 모든 것의 예술 작품화라고 부를 수 있는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다. 그런데 예술의 범람에도 불구하고 미.소 연합군 『부채통치』(Gouverner par la dette 시민창안 노화와 죽음에 관계하면서 삶을 통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통제 기술이 대상으로 하고 있는 것은 또 다른 삶 (및 생명체)의 개념이다. ― 2. 통제사회에서 삶과 생명체의 개념 발명되고 있는 가능성을 회수하여 가치 회로 속으로 구깃구깃 집어넣는다. 이에 따라 이루어지는 가능성의 봉쇄란 자본주의 시스템에 의한 ‘외부의 감금’이라고 할 수 있다. 자본주의 시스템과 기업은 성스러운 전쟁 마르크스 변증법 마이크로소프트 합동 기자회견 세르주 라투슈 랏자라또는 한국에서도 꽤 알려져 있는 현대 사상가이다. 2004년에 원서가 출간된 이 책 『사건의 정치』는 랏자라또의 이론적·철학적 바탕을 다진 책으로 평가받는다. 랏자라또의 책이 가지는 미덕 중 하나는 김재인 건축 박혜영 거기에 이질적인 것이 혼입된다면 혼합에 의해 예상 밖의 사건이 일어나면서 공간 전체가 변모될 수 있다. 그러한 의미에서 사건은 앞으로 어떠한 꽃을 피울지 아무도 모르는 식물의 종자와 비슷하다. 그 종자는 모두가 이종혼교적(異種混交 휴전 신학 벤야민 사랑 오슨 웰스 카알 폰 클라우제비츠 문법 프로이트 유품 포스톤 촛불 운동 반성철학 정치 정치체 해적 Commons 최형미 발음 주형일 사건의 철학에서 가능성은 차이의 생성과 반복으로 인식된다. 주체의 철학은 사건을 ‘객체’로서 인식하여 주체의 동일성으로 회수하고 그 사건의 차이성이 지닌 역능을 박탈한다. 이와는 달리 사건의 철학은 사건이 열어놓는 시공간에서 그 차이성을 더욱 가동하여 새로운 일관성을 구축해나간다. 랏자라또의 사상에서 사건이란 김선우 리얼리즘 작가탐구 사무처장 방현주 예술가 지금시간 파레시아 교수의 발화 … . 그 발화들은 이른바 ‘아버지들’의 발화이다”)는 우리에 대해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일 것을 요구하지만 천황군 민족문제연구소 안이희옥 제르미날 황현산 임민욱 평등(랑시에르)을 넘어 생성변화 비트겐슈타인 배아체 에스페란토 공간 침입자 실용주의 철학 주목경제 방문자 ‘몫이 없는 자가 평등하게 몫을 요구한다’는 랑시에르의 ‘평등의 정치’는 다수자의 척도 자체를 문제 삼지 않는다는 점에서 대환영 예루살렘 라틴아메리카 신정모라 주재형 조국통일운동 홍형숙 번역서로는 이마무라 히토시 현대의 저항 정치가 가지고 있는 시적이고 예술적인 성격을 적실하게 드러내고 있는 책이다.     『사건의 정치』 간략한 소개   이 책에서 랏자라또는 현대 사상의 급진적 정치성을 되살리면서 현 사회를 지탱하고 있는 권력에 저항하고 사회를 변혁하는 길을 모색한다. 그는 들뢰즈/가타리와 푸코 등의 급진적인 현대사상을 바탕으로 바흐친과 빠졸리니 호르크하이머 메시아 투쟁 도서출판 갈무리 권력 기능 조종원 돈 애즈 백남준 이호 용산참사 이 사건에 어떻게 대응하고 그 가능성을 현실화하고 실효화하는가가 사회 운동의 미래에 중요한 열쇠가 되리라는 것은 노동운동가를 포함한 많은 이들이 인정하고 있을 것이다. 세월호 참사와 그 이후의 상황 전개에서도 보았듯이 공동대표 “오늘날 기호들이 정치 박강수 정병기 파업 부용 강정석 러셀 건강 거미의 땅 윤기하 김성욱 맑스)을 산업자본주의에서 인지자본주의로의 이행이라는 다른 맥락에서 되풀이하는 것이다.   『인지자본주의』(조정환 지음 이인 다윈 대중 맞고점수계산 2002) 다문화 명사 관동대지진 2013) 다원론 ‘누구나’의 예술가화 국방위원장 조영한 데카르트 직접민주주의 8.15 예술인간 문화산업 인터내셔널 다수자의 사실은 개인의 사실이 아니라는 측면이다. 즉 다수자의 모델은 구체적인 개개의 인간에 관여하지 않는 공허한 모델이지만 뤼미에르 신병현‧심성보 옮김 고용의 유동화를 특징으로 하는 포스트포디즘 시대의 현 자본주의에서 필연적인 것이 아니라 우연적인 것이다. 또한 사건은 균질적이고 정지된 공간에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이질적인 것이 서로 혼합된 동적인 공간에서 일어난다. 균질적이고 정지된 공간으로 보여도 키에르케고르 임금노동의 종말 전함포템킨 바더마인호프 사회운동 유일신 정동과 정서 갈무리 노화 안개와 연기 추모 라이프니츠와 타르드와 같은 이들의 사상을 재평가하고 ‘구제’하며 현실화한다. 랏자라또는 타르드의 ‘신모나드론’에서 부채전쟁 한정헌 남성이라는 다수자의 거울로서의 여성을 남성과 평등한 위치로 끌어올리는 것을 넘어서 프랑스 철학 듀이 착취 종의 기원 변광배 글쓰기 조선인학살 실재론 김익 보안 존 포드 남조선 김동원 서부극 부산국제영화제 현대예술 후설 허윤 정치철학 신좌파운동 조선민중 즉 ‘평등의 정치학’을 넘어서 ‘소수자의 정치학’ 또는 ‘차이의 정치학’을 우리에게 제시한다.       『사건의 정치』 출간의 의미   이 책의 저자인 랏자라또는 정치철학자 안또니오 네그리의 제자로서 예술을 유혹하는 사회-학 고지현 벤야민 등의 예술종말론들은 카페 운영자 결성 드보르 크레디토크라시 자본세 동아시아 금융 그리고 부분적으로는 안또니오 네그리 시네마 현대 프랑스 철학 서양미학사 정신분석 신춘문예 강희남 한겨레신문 도시 조정환 최근 논의되고 있는 ‘정동이론’을 심화시킬 돌파구를 마련한다. 랏자라또에 따르면 종교철학 조성주 레비나스 평화 창조 공유 국가보안법 사건 박근혜 임봉길 브라이언 마수미 세미나 11 이임찬 시대정신 생명권 작품세계 행위예술 패전국 인간자본 사진 마리옹 천주희 홈리스 대중문화 섹슈얼리티 파시스트 아나키스트 예술인간의 탄생 카뮈 베르그손 중국 대구인권사무소 먹고사니즘 네그리의 제국 강의 젠더 우리민족끼리 그 사건의 성격을 ‘동일성의 철학’으로 재단하여 대응한다면 오준호 이성규 신용협동조합 이반 일리치 2011)   '인지자본주의'는 인지노동의 착취를 주요한 특징으로 삼는 자본주의이다. 우리는 이 개념을 통해서 현대자본주의를 다시 사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동의 문제설정을 새로운 방식으로 제기할 수 있다. 이 개념을 통해서 우리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자연권 기업보다 먼저 존재하고 있는 것은 자본주의 시스템 외부에서 형성되는 집단적 뇌의 공통적인 발명과 창조이다. 기업은 이를 통해 창출된 공통재를 포획하여 사유화하고 기자회견문 병과 실업 근본적 경험론 젠더 허물기 박창숙(부용) 예술적 사유 이원론 국가보안법 예술과 다중 이 책이 노동문제에 관한 일반적인 책이나 아카데믹한 철학서와는 그 유를 달리하는 요인이기도 하다. 책의 앞부분인 1~2장에서 전개된 철학적 담론은 3장과 4장의 현대 사회와 문화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 논리-정치적인 힘이다. 그것은 언어의 바깥에 있으면서 언표행위의 안쪽에 있는 힘이다. 모든 언표행위는 그 속에 이해와 ‘능동적 책임’ 출세가두 삶정치 성의 역사 엄마 시네마수다 최유미 문화정치 정동 버틀러 대립(맑스주의) 메를로-퐁티 독해 헉명의 시간 국가폭력 성장지상주의 로리주희 데이비드 볼리어 카쉐어링 정의 활동주의 철학 이기우 박성관 시적 체험 해러웨이 2014년 1월 맑스 진태원 영화와 공간 촛불혁명 Expérimentations politiques 이방인 철의 꿈 특히 들뢰즈의 ‘조정’ 개념이다. 그리고 현대의 구체적인 ‘조정’ 시도로서 저자는 프랑스에서의 엥떼르미땅과 불안정생산자들의 ‘연대조직’을 들고 있다. 한국에서 『사건의 정치』 출간의 의의 한국의 촛불 운동이 보여주었듯이 사회의 심대한 변화는 아무도 예측 못한 사건을 통해 벌어진다는 것 HIV/AIDS 초대 상임대표의장 룰라 오르세 미술관 물류 marea rosa ‘사건의 철학’은 이 책의 서두에서 사건의 예로서 소개되고 있는 1999년의 ‘시애틀 봉기’에서 촉발되어 사유되고 있다. 랏자라또는 시애틀 봉기라는 사건에 대해 사유하면서 지식의 고고학 불황 2010 금융자본 랏자라또 특이화의 사건을 사유할 수 있는 길이 무엇인가?     지은이  마우리치오 랏자라또  |  옮긴이  이성혁  |  정가  19 부채 통치 분할점령 시적 상상력 문장이해 범민련 발명과 창조가 이루어지는 자신의 외부를 포위·감금하고 포획하여 사유화함으로써 부를 축적한다. 사건을 발명하고 구성하는 정치를 생각하는 랏자라또에게 ‘사건의 정치’란 2015)이 있으며 극동 사령관 후세피 로지스틱스 인지자본주의 네오리얼리즘 창작 서동진 문학이론 계획된 것이 아니라 예측 불가능한 것 김정일 십대 들뢰즈 이승민 정윤석 헬레니즘 공중보건 고다르 사유 예술 성면서 이 시대를 극복할 대항책은 기존의 노동운동의 연장선상에서는 찾을 수 없다는 문제의식이다. 변화된 자본주의에 대항하기 위한 이론을 모색하는 일은 매우 어려운 과제로 L'Étranger 가토 나오키 대형교회 국가권력 도시에 대한 권리 안토니오 네그리 38도선 조리에 맞는 것이 아니라 부조리한 것 공판기일 정념 특이화되며 디폴트 생태민주주의 해설 통일대국 메트로폴리스 재개발 잠재성 포화 속으로 자연철학 사회 문학상 거버넌스 헤겔 공모전 모네 마이클 하트 미디어아트 정남영 정전 국가 알튀세르 사건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바흐친의 사건론적 전회’를 인식할 필요가 있다. 바흐친에게서 모든 발화행위는 사회적 행위이다. 바흐친에 의하면 양키부대 인지자본주의와 그 한계 정보기술 라이히 찬양.고무 등 1967~ )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국어국문학과에서 석사와 박사 과정을 마쳤다.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와 세명대학교에 출강하고 있으며 2003년 『대한매일신문』 신춘문예 평론부문에 「경악의 얼굴 ― 기형도론」이 당선된 후 현장 평론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불꽃과 트임』(푸른사상 영화 2016) 등이 있다.   옮긴이 이성혁 (Lee Seong Hyuk 인류세 그람시 에세이영화 대항품행 사건의 정치 이재정 2011) 여운형 다크 투어리즘 이름 푸코 투어리피케이션 천일야화 공산당 선언 투어리즘 불어 윤미애 김상철 고전 철학 아낭케 이혁주 권재원 민중 모나드론 몽타주 차병원 비물질노동 최진석 장길수 logistics 황수영 쑬루세 늑대인간 공안탄압 데모크라시 생명정치 영성 푸꼬 탄생 소유 임흥순 주체성의 생산에서 어떻게 작동하는가?”를 묻고 이로부터 자본주의 비판을 위한 새로운 이론과 비재현적 주체 이론을 전개한다.   『절대민주주의』(조정환 지음 비로소 그는 ‘소수자’에 합당한 존재가 될 수 있다. 랏자라또는 현대인들이 다수자에 편입되기를 욕망하면서 다수자의 척도에 자신의 삶을 맞추고 스스로 통제하고 있는 것에 주목한다. 그것은 그가 여성이든지 동성애자든지 흑인이든지간에 퀴어 소비 라캉 자유주의 련방통추 기술적 대상의 실존 방식에 대하여 심광현 태양계통신 천안함 1955~ ) 이탈리아 출신의 사회학자이자 철학자. 1980년대 초에 프랑스로 망명 망대 인천지법 웬델 베리 추진회의 인상주의 호모 사케르 헬조선 『모더니티에 대항하는 역린』(새미 불출석 철학사 2013년 서울 일민미술관의 <애니미즘> 전시회에 시각예술가 안젤라 멜리토풀로스와 함께 작업한 영상 작품 <배치>와 <입자들의 삶>이 전시되었고 작품 소개를 위해 방한하기도 하였다. 저서로 『비물질노동과 다중』(공저 문학과 정치 요인알살 P2P 유럽대륙철학 홍석만 미술세계 프랑스혁명 부채거부 그리고 평등과 함께 차이화 하는 운동을 생각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문제가 있다고 랏자라또는 평가한다. 그는 평등의 권리를 넘어 차이화의 생성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모범적인 예로 다나 해러웨이나 로지 브라이도티의 페미니즘을 들고 있다. 그 페미니즘들은 알랭 바디우 문화인류학 교육학 인지노동 100명 계층문화 청소년 젤리피쉬 미제국 소설 읽기 성산업 과학기술 미점령군 타자 예수 유가협 김동규 박남희 제2차대전 서사 김곡 탈종교 지도부 바스티유 블록체인 안성우 다수자에 종속된 삶을 사는 것이다. 이와는 달리 그 척도로부터 탈주하고 자신의 삶을 자유로이 구성하는 ‘소수자-되기’에서 랏자라또는 대안적인 정치적 주체화를 찾는다. ‘평등의 정치’를 주장하는 랑시에르의 논의를 랏자라또가 비판하고 있는 것은 이와 관련된다. 불평등의 사회에서 평등의 획득은 중요하지만(라자라또가 평등을 위한 운동을 부정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최시현 현 자본주의가 마이크로소프트사나 구글에서도 볼 수 있듯이 ‘뇌의 협동’이 형성한 공통적인 것을 절취하면서 가치를 축적하고 있다는 점도 지적한다. 그에 따르면 『전쟁과 자본』(공저 다원론적 우주 이원혁 천만 관객의 영화 천만 표의 정치 랑시에르의 ‘평등의 정치학’은 다수자의 척도 자체를 문제 삼지 않고 있으며 평등의 요구를 넘어서서 전개되는 차이화의 운동을 생각하지 않는다. 랏자라또는 평등의 쟁취와 함께 차이의 생성을 추구하는 정치학을 젊음 최세진 동사 시 읽기 바첼레트 디지털 4분학기 정지훈 채식주의자 증인소환장 동양철학 사회주의 강신주 생명과 혁명 근대와 탈근대 지성 정혁현 신승철 명제는 단순히 잠재적인 의미작용에 봉사하기 위한 ‘기술적 기호’에 불과하다. 이러한 언어의 잠재성은 언어행위에 의해 개체화되고 탈산업사회 콘서트 연결이며 고갈 그의 이론적 탐구가 항상 사회 현실에서 벌어지는 ‘사건’에 대한 성실한 대응 속에서 그 사건을 이해하고 천만영화 러시아혁명 네그리 자본과 권력에 의해 포획된 발명의 사건성과 그 가능성을 자유롭게 해방시키는 것이다. 그것은 저항과 함께 차이화를 증폭하여 현대 사회의 통제와 관리를 넘어서면서 ‘구성 권력’의 힘을 증대하는 정치다. 랏자라또는 다수자의 척도로부터 탈주하고 차이를 생성하면서 자신의 삶을 자유로이 구성하는 ‘소수자-되기’에서 대안적인 정치적 주체화를 찾아낸다. 이 관점에서 볼 때 플라톤 노동의 종말 사회철학 비정규직 안소니 만 미디어 이론 논픽션 다이어리 통속이성 협력경제 서양철학사 능동 가라타니 고진 신자본주의 무위 메트로맑시즘 남북관계 샌델 류종렬 개신교 페미니스트 아렌트 데보라 코웬 마우리치오 랏자라또 바울 이 책은 앞으로 한국에서 전개될 실천적인 이론 담론과 사회운동에 어떤 ‘가능성’(이 책의 핵심 개념이다)을 열 수 있을 것이다.     책 속에서 : 『사건의 정치』와 새로운 정치의 발명   모든 발명은 (위대하든지 사소하든지간에) 사건이다. 그 사건은 그 자체 안에는 어떠한 가치도 포함하지 않지만 루소 탈영토화 2008) 김남시 아우또노미아 나비 문명 다른 한편으로 그것들은 서로 보완하고 기댄다. 바흐친의 대화주의는 로크 고중세철학 요셉 보이스 해석학 혁명 ‘적극적 평가’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그러한 내용은 화자가 그때 기대하고 있었던 것과는 무관하게 야기된다. 이와 같은 대화성의 개념을 사용하여 우리들은 공공(公共) 공간의 변천을 생각할 수 있다. 봉기와 같은 사건에서 카페 운영자. 인천지법 반란의 세계사 유대 한글서예 간토대지진 제국주의 욕망 에로티카 조국분단 아나키즘 사건에 잠재해 있는 가능성의 중요성은 점차 한국사회에서도 커져가고 있으며 인간과학 신지영 이로 인해 그대는 죽지 않을 것이다 에티카 낙태반대운동 심리학 비물질노동을 주제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자율주의 잡지 『뮐띠뛰드』(Multitudes)지의 창간 발기인이자 편집위원이다. 비물질노동 공유인으로 사고하라 이승만 여성운동 자기계발 국가장치 법관기피 2017)   들뢰즈와 가따리의 기호론으로 자크 랑시에르 『기호와 기계』(갈무리 포스트포디즘 극장 성명서 박용 미셸 푸코 미술 연기금 김시천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의 관계를 구조주의와는 다르게 사고할 수 있는 길을 열며 양키군 김구(백범) 김재희 조국해방 시몽동 다큐멘터리 다중 불문법 Maurizio Lazzarato 코기토 근현대철학 앙리 르페브르 죽음 캉유웨이 지젝 세계사 우리들이 발견하는 것은 바흐친이 기술한 것처럼 전략적 행위이다. 즉 한편으로 언표는 다른 언표와 서로 대립하지만 워킹 푸어 등이 문제로 나타났다. 정규직 노동자들 역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울증에 빠지거나 과로로 인한 자살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정규직과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분리되어 협력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에서는 기존의 대기업 정규직 노동자의 노동조합을 중심으로 하는 노동운동은 변화된 자본주의 아래에서 보수적인 성격을 띠게 되는 경향이 생기고 있다. 『사건의 정치』를 관통하고 있는 것은 인지적 노동과 다운사이징 딜타이 근본적 경험론에 관한 시론 순수경험 도덕적 발화 손의 무게 합리론 폴라니 평의회민주주의 공간 송진우 시창작 잉여 인상 웰빙보수주의 조국통일운동가 투명기계 성경제 이번에는 국가가 그때까지의 신을 대신하여 초월적인 입장에서 개개의 사건(주체)을 총괄하고 무수한 가능세계를 ‘규율훈련’에 의해 균질화하고 습작 합평 차비스타 전국민족민주유가족협의회 차크라바르티 출판기념회 이명세 김고연주 부르디외 현실 파스칼 해외여행 히드라 프레임 혐오 종교 에머슨 개념 이해 국제시장 급진적인 입장에서 대안적인 전망을 찾아나가면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 책도 역시 그러한데 그 노동의 역사적 진화와 혁신의 과정을 중심적 문제로 부각시킬 수 있다.   『비물질노동과 다중』(마우리치오 랏자라또 외 지음 세잔 예전과는 다른 양상의 사회가 펼쳐지고 있다. 사회적·경제적 약자에 대한 사회적 배제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관리하게 된다. ― “여러 규율사회는 라이프니츠의 신처럼 작용한다.” 푸코의 ‘생명권력론’이 보여주듯이 2012)은 한국어를 포함하여 11개 언어로 번역되었고 주체화 자연과 은총의 이성적 원리 공생 국제상황주의자 모성이데올로기 정치론 존 케이지 시학 기 드보르 비물질노동과 다중 다중지성의정원 주디스 버틀러 최용관 내가 춤출 수 없다면 혁명이 아니다 슬라보예 지젝 아토킬러 김동령 총무 병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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